Project Scope 

01 홈페이지 디자인 02  로고 디자인 리뉴얼

Project Scope

01 홈페이지 디자인 02 로고 디자인 리뉴얼

프로젝트 개요

치과병원으로서
8년간 쌓아온 브랜딩 자산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활용한

홈페이지 리뉴얼

개원 8년이 지난 상황에서, 대표 원장께서는 홈페이지를 개선하기 위해 여러 업체를 만나보았지만, 원장님의 의견을 충분히 전달할 수 있는 파트너를 찾기 어려워 고민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지인의 추천으로 본담에 연락 주셨습니다.

원장님은 병원을 운영하시면서 다양한 브랜딩 자산을 탄탄히 구축하셨으며, 원하시는 홈페이지의 컨셉 방향성 또한 명확하여 병원의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차별화된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한 사전 컨텐츠가 충분히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대표 원장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홈페이지 카피 기획 및 제작을 진행하고, 또한 다소 오래된 로고의 형태를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향의 로고 디자인 리뉴얼도 함께 진행합니다.


프로젝트 개요

치과병원으로서

8년간 쌓아온 브랜딩 자산을

최대한 효과적으로 활용한 

홈페이지 리뉴얼

개원 8년이 지난 상황에서, 대표 원장께서는 홈페이지를 개선하기 위해 여러 업체를 만나보았지만, 원장님의 의견을 충분히 전달할 수 있는 파트너를 찾기 어려워 고민하였습니다. 그러던 중 지인의 추천으로 본담에 연락 주셨습니다. 원장님은 병원을 운영하시면서 다양한 브랜딩 자산을 탄탄히 구축하셨으며, 원하시는 홈페이지의 컨셉 방향성 또한 명확하여 병원의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차별화된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한 사전 컨텐츠가 충분히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대표 원장님과의 인터뷰를 통해 홈페이지 카피 기획 및 제작을 진행하고, 또한 다소 오래된 로고의 형태를 깔끔하게 정리하는 방향의 로고 디자인 리뉴얼도 함께 진행합니다.

로고 디자인 리뉴얼

더바름치과병원의 기존 로고는 폰트의 높낮이가 각기 다르고, 심볼의 위치 또한 오른쪽 상단에 위치하고 있어 다양한 매체에 범용적으로 사용하기 어려운 형태의 로고 였습니다. 심볼의 두께 또한 일정하지 않아 크고 작은 다양한 온오프라인 매체에서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가시성 및 사용성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로고 디자인 리뉴얼을 진행합니다.

홈페이지 리뉴얼

풍부한 모션과 인터렉션은, 더바름치과병원의 활기차고 동적인 에너지를 표현하며 풀페이지를 활용한 대담한 레이아웃과 굵은 폰트는 더바름치과병원의 자신감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인 치과 진료에 대한 설명적인 부분을 과감히 생략하고 더바름치과병원의 차별화 포인트를 총 4개의 메뉴로 심플하게 보여줌으로써 환자들에게 강렬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합니다.

홈페이지 리뉴얼 전

리뉴얼 전 홈페이지는 약 50페이지 분량의 상당히 방대한 양으로 제작되어있었으나, 더바름치과병원만의 특별한 차별 포인트가 무엇인지 환자들의 입장에서는 다소 알기 어려운 구성으로 기획되어 있었습니다.


홈페이지 리뉴얼 후

더바름치과병원의 차별화 포인트를 표현해 줄 브랜드 컨텐츠가 충분히 준비되어 있었으므로, 일반적인 치료정보에 대한 내용을 과감히 생략하고 오직 더바름치과병원만의 스토리를 담아낸 심플하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줄 수 있는 홈페이지를 구축하였습니다.


홈페이지 리뉴얼 전

리뉴얼 전 홈페이지는 약 50페이지 분량의 상당히 방대한 양으로 제작되어있었으나, 더바름치과병원만의 특별한 차별 포인트가 무엇인지 환자들의 입장에서는 다소 알기 어려운 구성으로 기획되어 있었습니다.

홈페이지 리뉴얼 후

더바름치과병원의 차별화 포인트를 표현해 줄 브랜드 컨텐츠가 충분히 준비되어 있었으므로, 일반적인 치료정보에 대한 내용을 과감히 생략하고 오직 더바름치과병원만의 스토리를 담아낸 심플하면서도 강렬한 인상을 줄 수 있는 홈페이지를 구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