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background

Project Scope

01 진료권 분석 보고서  02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  03 기존 로고 디자인 리뉴얼  04 브랜드 가이드 디자인  05 BI 기반 인쇄물 디자인  06 촬영  07 홈페이지 디자인  08 온·오프라인 세팅

Project Scope

01 진료권 분석 보고서  02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  03 기존 로고 디자인 리뉴얼  04 브랜드 가이드 디자인  05 BI 기반 인쇄물 디자인 06 촬영  07 홈페이지 디자인  08 온·오프라인 세팅

네이처비뇨의학과의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해 리브랜딩을 진행했습니다. 기존 네이처비뇨의학과가 가지고 있는 전문적인 이미지는 유지하되, 환자들로 하여금 '비뇨의학과'에 대한 높은 문턱을 낮출 수 있도록 브랜드 철학, 시각적인 브랜드 자산을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리뉴얼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본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은 원장님의 진료 철학을 정의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인터뷰를 통해 원장님의 경험과 생각을 전해 듣고 이를 데이터 분석하여 핵심 진료 철학을 도출합니다.

네이처비뇨의학과는 비뇨의학과에 내원하는 일 자체를 부끄러운 것이라 생각하며,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는 환자들의 마음의 문턱을 낮추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감기에 걸려 병원에 가는 것처럼, 비뇨의학과에 가는 것도 당연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네이처비뇨의학과의 핵심 진료 철학을 '비뇨의학의 본질대로, 자연스러움을 자연스럽게'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수립합니다.





전문성


비뇨의학의 본질대로,

비뇨의학의 모든 영역에서 전문적인 지식을 통한

환자의 불편함 해소







자연스럽게


필요시 자연스럽게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통해 편안한 일상으로의 복귀


기존 사용하고 있던 네이처비뇨의학과의 심볼에 컬러, 폰트 그리고 심볼의 두께 조정 등의 시각적 보정을 통해 완성도를 높이며, 보다 깔끔하게 정돈하여 전문성을 표현했습니다. 이후, 심볼의 프레임을 확장하여 원장님의 넓고 깊은 영역에서의 전문성이라는 원장님의 특장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네이처비뇨의학과의 브랜드 이미지 향상을 위해 리브랜딩을 진행했습니다.
기존 네이처비뇨의학과가 가지고 있는 전문적인 이미지는 유지하되, 환자들로 하여금 '비뇨의학과'에 대한 높은 문턱을 낮춰줄 수 있도록 브랜드 철학, 시각적인 브랜드 자산을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리뉴얼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인터뷰 분석 내용을 통해 도출된 원장님의 핵심철학을 병원명인 '네이처'와 로고의 '다이아몬드 프레임'을 자연스럽게 연결 지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수립하였습니다. 
비뇨의학과에서 치료를 받는 것이 부끄러운 일이 아닌, 당연한 것이라는 핵심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브랜드 철학과 슬로건을 도출하였습니다. 
도출된 브랜드 철학을 필두로 깔끔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구축하여 젊은층의 환자들에게도 비뇨의학과의 인식을 개선할 수 있도록 폰트, 컬러와 같은 브랜드 자산을 디벨롭 하였습니다. 
이를 인쇄물, 홈페이지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편안하고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였습니다.

시맨틱 분석 과정

브랜드본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은 원장님의 진료 철학을 정의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인터뷰를 통해 원장님의 경험과 생각을 전해 듣고 이를 데이터 분석하여 핵심 진료 철학을 도출합니다. 

#FFFCF6

#7D6B4F

#F7B977

#F5E8C8

#BFC1A0

네이처비뇨의학과는 비뇨의학과에 내원하는 일 자체를 부끄러운 것이라 생각하며,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는 환자들의 마음의 문턱을 낮추는 것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통해 편안한 마음으로 비뇨기 질환 및 수술과 관련된 부분에 대한 상담 및 진료를 받고, 편안한 일상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을 지향합니다.


감기에 걸려 병원에 가는 것처럼, 비뇨의학과 가는 것도 당연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네이처비뇨의학과의 핵심 진료 철학을
'비뇨의학의 본질대로, 자연스러움을 자연스럽게.'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수립합니다.

비뇨의학과의 본질











비뇨의학의 모든영역에서 
전문적인 지식을 통한 환자의 불편함 해소 

자연스러움











필요시 자연스럽게 방문하여, 
적절한 치료를 통해 편안한 일상으로의 복귀 

비뇨의학의 모든 영역에서 전문적인 지식과 부담 없는 편안함으로 환자의 불편함을 해결하고 편안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진료 철학에서 출발한 컨셉입니다. 

기존 사용하고 있던 네이처비뇨의학과의 심볼에 컬러, 폰트 그리고 심볼의 두께 조정 등의 

시각적 보정을 통해 완성도를 높이며, 보다 깔끔하게 정돈하여 전문성을 표현했습니다. 

이후, 심볼의 프레임을 확장하여 원장님의 넓고 깊은 영역에서 전문성을 가진 원장님의 특장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 2023 브랜드본담. 

All Right Reserved.

ⓒ 2023 브랜드본담. 

All Right Reserved.

more...

브랜드본담

대표 : 이동권

사업자등록번호 : 4168801920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3성남수정0516


문의 : 우측 하단 채널톡

운영시간 : 평일 10:00~18:00 / 점심 11:30~12:30

주말 및 공휴일 : 휴무

개인정보관리자 : 이동권

관리자 메일 :  help@bondam.co.kr


© 2020 브랜드본담. All Rights Reserved.

본 사이트 내의 모든 이미지, 로고 및 문구, 디자인의 저작권은 당사에 있으며 무단 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 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를 위반 시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