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background

Project Scope

01 진료권 분석 보고서  02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  03 기존 로고 디자인 리뉴얼  04 브랜드 가이드 디자인  05 BI 기반 인쇄물 디자인  06 홈페이지 디자인

Project Scope

01 진료권 분석 보고서  02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  03 기존 로고 디자인 리뉴얼  04 브랜드 가이드 디자인  05 BI 기반 인쇄물 디자인  06 홈페이지 디자인

오르다치과는 개원 후 1년이 지난 시점, 병원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어려워 본담을 찾아주셨습니다. 병원에서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있는 인쇄물, 마케팅 업체를 통해 운영하고 있는 인스타 등 온오프라인적으로 보여지는 병원의 이미지를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고민스러워 하셨습니다. 

시각적으로 통일된 규칙을 만들기 앞서 우리 병원만의 고유한 이미지, 즉 병원의 철학과 신념을 찾아 이를 기반으로한 브랜딩 전략과 아이덴티티를 수립하기 위해 리브랜딩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운영 중인 병원이므로 로고 및 인테리어, 홈페이지 등 기존의 브랜드 자산과 부드럽게 연결되면서도 브랜드 이미지를 보다 공고화 할 수 있도록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합니다.

본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은 원장님의 진료 철학을 정의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인터뷰를 통해 원장님의 경험과 생각을 전해 듣고 이를 데이터 분석하여 핵심 진료 철학을 도출합니다.

원장님의 인터뷰 시맨틱 분석 결과, '환자의 니즈를 넘어 심미적, 감성적 욕구를 충족시킨다'는 핵심 맥락이 도출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점진적인 흐름을 보이는 독특한 맥락은 기존 오르다치과의 로고와도 잘 연결됩니다. 기능회복, 심미개선의 치료적 목적 이상으로 감성적인 공감과 공간구성을 통해 '치과에서 경험하는 일상이 만족감으로 차오른다'라는 핵심가치를 반영하여 차별화된 브랜드를 전개합니다.

빛이 차오르는 듯한 모습과 따뜻한 빛이 은은하게 스며드는 모습을 통해 일상의 평온함과 더불어 따스함과 만족스러움이 차오르는 느낌을 표현합니다.

색과 색이 만나 서로 스며드는 그라데이션을 활용하여 흡족감, 만족감이 차오르는 느낌을 감각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톤으로 표현합니다.

운영중인 병원이므로, 최대한 기존 영문서체가 가지고 있는 특성(둥근 마감과 세로가 조금 더 긴 형태)을 그대로 적용하는 방식으로 국문타입 로고를 제작하였으며 새롭게 정립한 오르다치과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다 잘 표현해 줄 수 있는 따뜻한 무드의 톤으로 컬러를 변경하였습니다.

#E2DADE

#675454


오르다치과는 개원 후 1년이 지난 시점, 병원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일관성을 유지하기 어려워 브랜드본담을 찾아주셨습니다. 병원에서 직접 만들어 사용하고 있는 인쇄물, 마케팅 업체를 통해 운영하고 있는 인스타 등 온오프라인적으로 보여지는 병원의 이미지를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고민스러워 하셨습니다. 


시각적으로 통일된 규칙을 만들기 앞서 우리 병원만의 고유한 이미지, 즉 병원의 철학과 신념을 찾아 이를 기반으로한 브랜딩 전략과 아이덴티티를 수립하기 위해 리브랜딩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운영 중인 병원이므로 로고 및 인테리어, 홈페이지 등 기존의 브랜드 자산과 부드럽게 연결되면서도 브랜드 이미지를 보다 공고화 할 수 있도록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합니다.

브랜드본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수립은 원장님의 진료 철학을 정의하는 것에서 시작합니다.
인터뷰를 통해 원장님의 경험과 생각을 전해 듣고 이를 데이터 분석하여 핵심 진료 철학을 도출합니다. 

원장님의 인터뷰 시맨틱 분석 결과, '환자의 니즈를 넘어 심미적, 감성적 욕구를 충족시킨다'는 핵심 맥락이 도출되었습니다.

이와 같이 점진적인 흐름을 보이는 독특한 맥락은 기존 오르다치과의 로고와도 잘 연결됩니다. 

기능회복, 심미개선의 치료적 목적 이상으로 감성적인 공감과 공간구성을 통해 

'치과에서 경험하는 일상이 만족감으로 차오른다'라는 핵심가치를 반영하여 차별화된 브랜드를 전개합니다.

#6B7A95

#D2C9BD

#E0E4CF

#3A3A39

빛이 차오르는 듯한 모습과 따뜻한 빛이 은은하게 스며드는 모습을 통해 일상의 평온함과 더불어 따스함과 만족스러움이 차오르는 느낌을 표현합니다.

색과 색이 만나 서로 스며드는 그라데이션을 활용하여 흡족감, 만족감이 차오르는 느낌을 감각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톤으로 표현합니다.

운영중인 병원이므로, 최대한 기존 영문서체가 가지고 있는 특성(둥근 마감과 세로가 조금 더 긴 형태)을 그대로 적용하는 방식으로 국문타입 로고를 제작하였으며 새롭게 정립한 오르다치과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다 잘 표현해 줄 수 있는 따뜻한 무드의 톤으로 컬러를 변경하였습니다.

ORDA PINK























#E2DADE

C10 M13 Y7 K5

R226 G218 B222

ORDA PINK BROWN


#675656

C70 M72 Y66 K0

R103 G86 B86

#6B7A95

C65 M50 Y30 K0

R107 G122 B149

#D2C9BD

#E0E4CF

#3A3A39

ⓒ 2021 브랜드본담. 

All Right Reserved.

ⓒ 2021 브랜드본담. 

All Right Reserved.

more...

브랜드본담

대표 : 이동권

사업자등록번호 : 4168801920

통신판매신고번호 : 2023성남수정0516


문의 : 우측 하단 채널톡

운영시간 : 평일 10:00~18:00 / 점심 11:30~12:30

주말 및 공휴일 : 휴무

개인정보관리자 : 이동권

관리자 메일 :  help@bondam.co.kr


© 2020 브랜드본담. All Rights Reserved.

본 사이트 내의 모든 이미지, 로고 및 문구, 디자인의 저작권은 당사에 있으며 무단 복제나 도용은 저작권법(97조 5항)에 의해 금지되어 있습니다. 이를 위반 시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