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 수요공급 분석,

쉽고 딥하게

의사 및 공공기관, 의료 기업이

믿고 사용하는 신뢰성 있는

의료데이터

지역내 환자 유입, 유출로 인해 내원 범위를 의료 데이터와 경제모델링 기반으로 도출합니다. 잠재적인 의료수요를 발굴하고, 환자들이 선호하는 경쟁병원을 통해 전략 수립이 가능합니다.

의사


아파트 입주예정, 개폐업, 개원심리 트렌드를 통해 후보지를 발굴하고, 진료권역의 환자 유출입과 병원순위, 수요공급 결과를 빠르게 검토할 수 있어요.

의료 기업 및 제약사


제약, 기기영업이 집중되어야 하는 지역 및 병원을 의료데이터 기반으로 타겟화할 수 있고, 지역의 의료 수요와 경쟁구조를 통해 운영전략을 도출할 수 있어요.

시행사 및 공공기관


건축시행이 필요한 지역내 건물의 과목별 의료수요를 정확하게 판단하고, 병원 유치에 활용할 수 있어요.

개원을 준비하는 원장님도

병원을 운영중인 원장님도

모두에게 필요한 의료 데이터

원장님 혼자서도 손쉽게 의료데이터를 분석해보세요. 개원할 때에도, 운영할 때에도 더욱 합리적으로 의사결정 하실 수 있도록 돕습니다.

01  

개원지에 대한 

확실한 근거 데이터


2조 건의 최신 의료, 경제 데이터가 매월 업데이트 됩니다. 각기 다른 종류의 데이터들이 동일한 VOICE를 갖도록 모델링을 통해 데이터의 원인과 결과가 이어집니다. 

02  

스토리를 통해 이해하는

개원지의 특성


진료권역 범위, 어느 범위에서 얼마나 환자들이 오는지, 경쟁수준과 인구유입 비중은 어떤지, 환자들이 외부로 유출되지는 않는지, 환자들이 선호하는 병원, 아파트 진료비까지 지역이 갖는 캐릭터를 보여줍니다.

03  

발품 팔지 않고 발굴하는

병원 건물

전국의 건축물 대장 데이터를 제공하여 병원이 입점할 수 있는 건축물을 선제적으로 제공하며, 병원입점이 가능한 실제 매물 3천여 건이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의료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데이터는 논리적으로

설명 가능해야 합니다

수요공급 분석의 '과정' 데이터가 배제된 채 불확실한 '결과' 데이터만 제공하여 데이터끼리의 접목과 해석이 불가능한 데이터가 아닌, 논리적인 스토리텔링이 가능하도록, 거시(Macro) 데이터에서 미시(Micro) 데이터로 연결되는 의료경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01  

과정 데이터를 통한

명확한 의사결정

의료 비즈니스에 활용할 데이터는 '과정'이 스토리텔링 되어야 의사결정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2조건의 데이터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진료권역을 면밀하게 그려냅니다. 

02  

타겟군을 설정하여

비즈니스에 활용

제약, 기기영업이 집중되어야 하는 지역 및 병원을 수치적으로 계량화하여 타겟화할 수 있습니다. 단지 내 의료 수요와 병원의 경쟁강도를 통해 영업 및 입점전략을 도출할 수 있어요.

03  

진료과별 입점 타당성

개별 도출


원하는 건물의 진료과별(의과,치과,한의과) 입점타당성을 살펴볼 수 있어요. 같은 위치에 있어도 진료과별 환자 수가 어떻게 다른지, 상위질병과, 경쟁수준을 계량화하여 전략을 수립합니다.